ucloud 의 VM을 삭제(해지) 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일반 삭제


    1. ucloud 콘솔 > ucloud server 에서 삭제할 VM 을 선택한 후 Action 메뉴 > 정지 를 클릭합니다.
    2. VM 이 정지되면 Action 메뉴 > 해지를 사용해서 VM을 삭제합니다.


    완전 삭제


    1. ucloud 콘솔 > ucloud server 에서 삭제할 VM 을 선택한 후 Action 메뉴 > 정지 를 클릭합니다.
    2. VM 이 정지되면 Action 메뉴 > 해지 > 완전 삭제를 체크 한 후 VM을 삭제합니다.


    이 두 방법은 모두 VM을 삭제(해지) 하는 것입니다. 완전 삭제를 선택해서 VM 을 해지할 때:


    사용자가 삭제된 VM에서 사용되던 특정 리소스, 예를 들어 Private IP 를 신규로 생성하는 VM 에 즉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삭제로 VM을 제거한 경우에는 삭제된 VM에서 사용하던 Private 가 더 이상 사용되어지고 있지 않음에도 VM을 해지한 후 24시간 이내에는 삭제된 VM에서 사용되던 Pravate IP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즉, 일부 리소스에 대한 정보를 24시간 동안 보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서비스 리포트


    VM을 제거할 때 위의 방법을 이용해서 제거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2016년 02월 26일 현재.

    생성된 VM이 2개 미만(1개) 존재하는 경우에는, VM을 해지할 때 "완전 삭제" 체크박스가 없이 설문조사만 나타납니다. 즉, 완전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두개 이상의 VM이 생성되어 있는 상황이어야만 "완전 삭제" 체크박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ucloud 고객센터를 통해 질의를 하여, 조치를 취해 주신다니 기다려보아겠습니다.




    'ucloud' 카테고리의 다른 글

    L2TP over IPSec 로 VPN 연결시 허용되어야 할 포트  (0) 2016.02.28
    ucloud NAS iSCSI 로 Attach 하기  (0) 2016.02.23
    Windows Server 시간 동기화  (0) 2016.02.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