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을 사용하면서 가끔 Windows 를 사용하기 위해서 Windows to Go 를 사용합니다.

부트캠프를 사용해도 되지만, 전 USB Stick 으로 Windows 를 구동합니다.

Windows to Go 를 사용하려면, Window Enterprise 에디션을 사용해야 하지만 몇 가지 방법을 사용하면 Windows 10 Home 이나 Professional 에디션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WinToUSB 이용


  1. Window 설치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링크를 클릭하시고, 다운로드 도구(Download tool now)에서 usb로 부팅이 가능하도록 설치 이미지를 다운받습니다. 위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는 이미지는 Windows 10 Home 과 Windows 10 Professional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Windows 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WinToUSB 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www.intowindows.com/download-wintousb/
    또는, 위의 링크가 연결되지 않으면,WinToUSB_Free.zip 를 다운로드 합니다.
  3. WinToUSB 를 실행하고, ISO 이미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ISO File 상자에 Windows 설치 이미지(iso) 의 경로를 선택합니다.
    ISO 파일을 선택하면, 설치 이미지(iso)에 하나 이상의 에디션이 포함되어 있다면, 설치하고자 하는 에디션을 선택하고 Next 를 클릭합니다.
  5. Windows 를 설치하고 사용할 외장하드 또는 USB Stick 을 선택합니다.
    이때, 아래의 화면과 같이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 대상 디스크(외장하드, USB Stick) 을 포맷하고 다시 시도합니다.
  6. 선택한 외장하드 또는 USB Stick 에 Windows 파일들이 설치됩니다.
  7. Windows 이미지가 설치된 외장하드나 USB Stick을 맥북에 연결한 후, Option 키로 Windows 이미지를 사용해 부팅합니다. 남은 설치 과정을 마무리 합니다.
  8. 맥북의 응용 프로그램 > 유틸리티 > Bootcamp 지원에서 다운받은 Boot Camp 지원 소프트웨어 또는 아래의 링크로 부터 다은받은 Boot Camp 지원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http://swcdn.apple.com/content/downloads/10/60/031-30899/6u2bha6n3pckjca1j44jw9m28yq72nh6li/AppleBcUpdate.exe


Boot Camp 지원 소프트웨어 6.0 설치 과정에서 RealTek 드라이버 설치에서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으면:

  1. BootCamp > Drivers > RealTek > RealtekSetup.exe 파일을 삭제합니다.
  2. BootCamp > Drivers > Apple > AppleNullDriver64.exe 파일을 BootCamp > Drivers > RealTek 디렉토리로 복사하고,이름을 RealtekSetup.exe 로 변경합니다.
  3. BootCamp > Setip.exe 파일을 다시 실행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