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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시거소켓에 충전용 USB충전잭을 꼽아서 사용하다 보니, 케이블을 분리할 때마다 충전잭이 같이 빠져버려서 여간 성가신 것이 아녔습니다.

그래서 알리에서 시거소켓 + USB 충전잭 일체형 제품을 주문했습니다.

제품은 오른쪽 승객좌석에서 USB 포트를 이용해서 살림을 차릴 것도 아니고해서 USB 충전이 3개이상은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USB-C Type 과 USB QC3.0 두 개의 포트 + 차량 전압계가 포함된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혹시 관심있는 분은 이미지 원본 및 아래의 제품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s.click.aliexpress.com/e/_opgkd9v

순정형 시거소켓의 홀(구멍) 사이즈가 26mm 이고 새로 구매한 제품의 홀(구멍) 사이즈가 28.5mm 라서 구멍 확장이 필요했습니다.
제품이 도착하기 전에 28mm 목공/플라스틱용 홀쏘도 주문해놨습니다.

홀쏘 규격 선택하는 법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홀쏘를 선택하실 때에는 뚫을 구멍의 사이즈보다 5mm 정도 작은 사이즈를 이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마침 상품소개 페이지에 자동차 배터리의 상태에 대해서 잘 정리된 그림이 있어서 참조했습니다.

 

1. 시동을 켠 상태에서 14.8 ~ 13.4 일때 정상상태이며
2. 시동을 끈 상태에서 12.8 ~ 12.2 정도이면 정상상태라고 합니다. 12V 이하로 떨어지면 언제 시동이 안걸려도 이상하지 않는 상태라고 하네요.

전, 시동을 걸고 13.8 정도에서 왔다갔다 하니 나름 꽤 괜찮은 상태인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