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마더 mother

카테고리 : 존스씨법칙 2009.06.16 12:00

감독 : 봉준호 

개봉 : 2009-5.28  (청소년 관람불가)

런닝 : 128분

쟝르 : 드라마

주연 : 김혜자 (엄마), 원빈 (도준), 진구 (진태)

관람 : in 야탑CGV (saturday. June. 13. 2009)


영화가 끝나고 극장을 나오면서 들었던 단 한가지의 생각은 지독하게 "원초적인 영화" 라는 것이다.

자그마한 시골의 한약재상에서 일하며 지능이 떨어지는 아들 도준과 살아가는 엄마의 이야기다. 

영화를 보는 내내 아버지란 존재는 등장하지 않는다. 그래서 마더라는 단어가 더 부각이된다.
 
또, 그로 인해서 미혼모이거나 혹은, 아버지와 남편을 일찍 여인 장애를 가진 도준과 엄마의 세상사는 힘듦을 벗어나보고자
 
도준이 다섯살때 박카스병에 탄 농약이 등장했나 싶었다.

그리고, 영화를 보고 나서는 삶에 지친 엄마가 어린 다섯살 난 아들과 함께 생을 마감하고자 마시게 한 농약으로 인해서 지능이 낮아지게 된 것이 더 맞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그 사건이 영화내내 머릿속을 지배하게 했던 "지독한 모성"으로 나타내어진 것이 아닌가 싶다. 


 지독히도 모자라게만 보이는 아들이 살인사건에 연루되게 되면서 이야기는 본격적으로 전개된다.

그리고, 이 영화를 보고자 하는 분들의 영화를 보는 재미를 위해서 나머지는 묻어두고 싶다.

다만, 도준이 엄마와 식탁을 놓고 왜 죽은 여자아이를 옥상에 올려놨을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이 등장한다.

"죽은 아이를 옥상에다 올려놓은 것은 사람들이 발견해서 구해주길 바라는 것 때문일 것이다"

이 말 한마디로 인해 또 다른 저능아인 요양원에서 탈출한 종팔이와는 너무도 다른 도준에게서 "정말 도준이 지능이 낮은 장애를 가진 아이일까?" 하는 의구심을 자아내게 만든다.

* 그리고 영화가 끝난 후 흥행이 성공한 영화의 자막에 자주 등장하는 "서범석"이라는 인물이 있다.
이 사람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게할만한 에피소드가 있어 찾아봤다.

"서범석 베넥스인베스트먼트대표"
영화와 같은 영상컨텐츠 투자를 주로 했던 회사의 대표이며, '우리생애 최고의 순간', '과속스캔들', '쌍화점' 등이 대표투자작들이다. 올해는 신재생에너지사업에서도 에너지 효율화사업으로 투자를 확대할 거라고 한다. 
TRACKBACK ONE AND Wordpress 댓글 NO COMMENT
Tistory -Wordpress- 기본 댓글을 사용하려면 여기에 댓글을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