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웹사이트에서 windows 설치 이미지(iso) 를 다운로드 받으면, esd 파일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Windows to Go 를 설치하기 위해서 install.wim 파일이 필요한데요. esd 파일을 다음과 같이 wim 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1. 다운로드 받은 Windows.iso 파일을 가상 디스크로 마운트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탑재를 하시면 되죠)
  2. windows.iso 파일이 탑재된 가상 드라이브를 G: 드라이브로 하겠습니다.
  3. 임의의 드라이브 (F: 드라이브로 하겠습니다) 에 폴더 (원하시는 이름으로 만들면 되고, 여기mountWIM 이라고 이름을 주겠습니다) 를 하나 만듭니다.
  4.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의 명령을 입력합니다. 아래의 명령어는 설치 이미지에 여러 에디션 (home, pro)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에디션의 인덱스를 알려줍니다.

    dism /Get-WimInfo /wimFile:G:\sources\install.esd

    일반적으로 home 과 professional 에디션이 포함되어 있고, professional 의 index 는 1입니다.
  5. 아래의 명령을 입력하여, 가상 드라이브에 탑재된 windows 설치 이미지에 포함된 esd 파일을 F: 드라이브의 mountWIM 디렉토리에 wim 파일을 변환하여 넣습니다.

    dism.exe /Export-Image /SourceImageFile:G:\sources\Install.esd /SourceIndex:1 /DestinationImageFile:F:\mountWIM\Install.wim /Compress:max


+ Recent posts